학술강좌

1. 라틴아메리카 심화과정

라틴아메리카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위해 국내 대학(원)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각계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매년 6월에 1주일 동안 진행하는 학술강좌 프로그램이다. 라틴아메리카에 대한 거시적 시각은 물론 각 분야의 전문적이고 핵심적인 지식 제공으로 차세대 지역전문가를 희망하는 수강자에게 충분한 사전 정보 제공한다.
※ 상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.

2. 평생교육원 고급교양 과정

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일반인을 상대로 라틴아메리카의 문화, 정치, 사회에 관한 고급교양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.
※ 상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(http://snui.snu.ac.kr)의 교육과정 참고.

3. 인문학습원 중남미학교 (시민연속강좌)

라틴아메리카연구소와 인문학습원 중남미학교 공동으로 일반인 대상의 문화 강좌 개설하여 전문 지식의 대중화에 기여한다.
※ 해당 프로그램은 인습학습원 홈페이지(http://www.huschool.com) 참고.

4. SNUi 스페인 문화, 라틴아메리카 문화 강의

라틴아메리카와 스페인 문화를 문화사적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하고, 일반 대중의 접근이 용이한 콘텐츠를 개발한다. 이를 통해서 지금까지 우리 사회를 지배해 왔던 제 1세계 중심의 세계관에서 벗어나 우리의 시각으로 세계를 해석할 수 있는 바탕이 되는 인식적 지평의 확대를 도모하고자 스페인 문화에 대한 강의 및 라틴아메리카 문화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.
※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온라인 지식나눔(http://snui.snu.ac.kr)의 교육과정 참고.